【경기인뉴스】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은 광복70주년을 맞아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담아 범 주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키로 하고, 지난 24일 단체원과 주민, 청소년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여하는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
한편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와 공동으로 아파트 단지 입구와 주민 이동이 많은 길을 따라 태극기 시범가로를 설치했고, 주공4․5단지 사이 이면도로에도 지난 16일부터 태극기를 달아 3․1절 태극기달기 자율참여 분위기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아파트 단지 내 알뜰시장과 연계해 찾아가는 태극기 판매소 운영, 가가호호(家家戶戶) 태극기 달기 홍보단 운영 등을 예정하고 있다.
임응교 바르게살기 위원장은 “날이 갈수록 국가에 대한 소중함과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어 안타깝게 생각했다. 자라나는 세대가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한․일 관계를 비롯한 주체적인 역사인식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매탄1동 주민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주민들의 태극기달기운동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태극기달기 홍보 방송을 하고 있고, 오는 3․1절까지 단체원,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태극기달기 운동 거리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펼질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