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광복 70주년과 제96주년 3·1절을 맞아 오는 26일 오후 2시 오산시청 광장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펼친다.
|
이번 캠페인은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전국 동시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캠페인 현장에는 오산시 공직자들을 비롯해 오산시새마을회, 한국자유총연맹 오산시지부, 바르게살기운동 오산시협의회, 오산새마을금고, NH농협은행 오산시지부 등 기관 단체들이 참여해 가두행진을 하며 홍보물을 배부해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26일부터 시 주요 도로변 19개소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각종 매체를 통한 태극기 달기 홍보와 관내 전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홍보 방송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 오산시 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3·1절 국기게양 솔선수범 운동’을 펼쳐 태극기 달고 인증샷 하기, 태극기 일괄구매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광복 70주년의 첫 국경일인 3·1절을 맞아 순국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며 “전국 동시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되살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