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추석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일제점검 - 5일부터 19일까지, 관내 다중이용시설 84개소 안전관리실태 점검 나서
  • 기사등록 2018-09-05 09:41:00
기사수정
    수원시
[시사인경제] 수원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 일제 점검에 나섰다.

시청과 장안·권선·팔달·영통구청 담당 공무원들은 5일부터 19일까지 대형 유통매장, 목욕장, 스포츠센터, 전통시장 등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84개소의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피난계단과 비상 통로 물품 적치 여부, 건축물 내·외부 시설 안전성과 적절한 유지보수 여부, 전기·가스시설 정기 안전검사 여부와 안전설비 작동 여부 등이다.

수원시는 시설물 관리 주체가 스스로 안전에 대한 자구책을 마련하도록 지도 교육을 강화해 안전사고와 재난 발생을 예방할 계획이다.

이병규 수원시 시민안전과장은 “이번 점검에서 발견한 위험요소는 시정조치와 행정처분으로 개선될 때까지 중점 관리하겠다”면서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대형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점검 대상 시설물 유형을 나누고, 명절·행락철·장마철·겨울철·해빙기 등 시기별 정기점검을 하고 있다. 올해는 3∼5차례에 걸쳐 다중이용시설 269개소, 대형 공사장 188개소, 화재 취약시설 긴급점검 등 관련 시설물 2869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390
  • 기사등록 2018-09-05 09: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2.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3.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4.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5. 이권재 오산시장, 제69회 오산고등학교 명예졸업장 수여 이권재 오산시장이 오산고등학교 환경개선사업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69회 명예 졸업장을 받았다. 이번 수여식은 지난 3월 28일 오산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학교의 교육환경 발전에 기여한 이 시장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자리였다.이 시장은 오산고등학교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2023년에는 특별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