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혁신교육지구’ 사업추진 사전합의서 체결
  • 기사등록 2018-08-30 10:54:00
기사수정
    광주시(경기도)
[시사인경제] 광주시는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합의서를 체결했다.

혁신교육지구는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가 협약해 지정한 지역으로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을 위한 교육자원을 발굴해 지역특색 교육 사업을 학교와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양측이 서명한 사전합의서에는 지역교육협의체 구성·운영,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 상호협력을 통한 사업계획 공동 수립, 사업에 대한 행정·재정지원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시와 교육지원청은 이번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발전과 공교육 질적 향상을 위해 적극 교류·협력키로 했다. 또한, 혁신교육지구 추진단구성, 교사·학부모·지역교육 전문가가 중심이 되는 ‘지역교육협의회’를 구성하고 주민의견 수렴 등을 거쳐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 발굴해 혁신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 시장은 “혁신교육지구를 유치해 지역교육 인프라 구축 및 학교 교육활동 지원으로 창의적 혁신교육도시 광주를 조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040
  • 기사등록 2018-08-30 10: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