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획재정부
[시사인경제] 기획재정부는 2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KDI, 수출입은행, KOTRA와 공동으로 '2018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 성과공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황건일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 고영선 KDI 국제개발협력센터 소장, 김태수 수출입은행 경제협력본부장을 비롯하여,

KSP 협력국 및 국제기구 고위인사, 국내외 개발협력 전문가, KSP 사업 참여기관, 주한 외교사절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황건일 국제경제관리관은 개회사에서 KSP가 한국의 대표적인 개발협력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하며, 동 세미나가 지식의 확산과 개발협력의 성과 제고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특히, 지속가능한 경제·사회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이를 지원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지식공유임을 강조했고, 나아가 개발협력 사업들이 후속 경제협력으로 확대된다면 사업 효과성 제고는 물론 서로에게 모두 이익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KSP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KSP를 비롯한 개발협력의 발전방향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대표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최근 실시된 라오스·케냐·러시아 사업에 대해 해당국 고위관계자가 사업의 추진경과와 정책반영 계획, 향후 사업발굴 및 기획, 추진에 주는 시사점을 발표했다.

“개발협력으로부터 경제협력까지”라는 주제로 패널토의가 진행된 두 번째 세션에서는, 허경욱 前 OECD 대사를 좌장으로 일본·이집트·EBRD를 포함한 국내외 개발협력 전문가들이 개발협력을 통한 경제협력 기회 창출 방안과 KSP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KSP에 참여했던 전문가들이 태국, 이집트, 베트남, 쿠바 등과 실시한 사업내용을 발표하고, 공공 및 민간 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이어나갔다.

기획재정부는 KSP 사업의 성과 제고 및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세미나에서 논의한 사항을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3923
  • 기사등록 2018-08-29 15: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