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에너지 절약 문화 활성화를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LED조명 교체비용을 지원한다.

 

 

시는 에너지 절약 실천, 신재생 에너지 설비 설치 등 에너지 절감 활동이 우수한 아파트 단지를 선정해 아파트 단지 지하주차장 LED조명 교체사업비의 30% 이내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수원시에 소재하고 주택법에 의한 사업계획승인을 받은 공동주택으로 사용승인일이 5년 이상 경과된 100세대 이상, 향후 10년 이내 재개발.재건축 계획이 없는 공동주택이다. 최근 2년간 LED조명 교체와 관련된 보조금을 지급받았거나 지원 사업비를 과대하게 산정한 경우, 지원신청 전에 공사 또는 사업을 시행한 공동주택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지원 규모는 공동주택 당 순 공사비(직접재료비+직접노무비)의 30% 이내로 최대 1000만원까지며, 고효율기자재인증을 획득한 LED조명 제품을 설치해야한다.

 

신청은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 공고 게시판의 공동주택 에너지절감 보조사업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3월 10일까지 수원시청 기후변화대응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접수 후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에너지 절약 실천 사례가 우수한 아파트 단지를 선정해 7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의 공동주택 에너지절감 보조사업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수원시 기후변화대응과(031-228-327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322
  • 기사등록 2015-02-11 23: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2.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3.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4.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5. 조명산업 30년 외길, 우직한 장인의 길을 걷는 기업 — ㈜덕영라이트 화성시 양감면 송말길에 위치한 ㈜덕영라이트, 조명업계에서 30년을 묵묵히 걸어온 송기성 대표이사는 요즘처럼 힘든 시기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직원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그의 기업가 정신은, 단순한 경영을 넘어 ‘공존’을 실현하는 모습으로 비친다.덕영라이트는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