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부천실버인력뱅크는 지난16일부터 17일 까지 이틀 간 ‘제27회 노인자원봉사학교’를 진행했다.
노인자원봉사학교는 지역사회 내 만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노년기에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이번 노인자원봉사학교는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부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자원봉사 기초교육 및 전문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송내근린공원 환경보호 활동 및 실제 봉사자의 경험담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자원봉사 실습의 일환으로 진행한 환경보호 활동에서는 교육생들이 더운 날씨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이날 실습에 참여한 범무길 교육생은 ‘부천에 살면서도 알지 못했던 장소를 새롭게 알게 되어 좋았고, 내 손으로 공원을 깨끗하게 만들어 뿌듯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봉사현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대처방법에 대해 배우고, CPR마네킹을 활용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같이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참여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일 수 있었다.
부천실버인력뱅크는 ‘노인자원봉사학교’를 통해 노년기에 새로운 도전과 사회참여 기회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