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별내희망케어센터,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 자립을 응원하기 위한 집들이와 생일파티 진행 - 북한이탈주민들의 꽃길을 응원한다
  • 기사등록 2018-08-17 15:44:00
기사수정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 자립을 응원하기 위한 생일파티
[시사인경제] 남양주시 별내희망케어센터는 지난 16일, 별내동에 새롭게 전입한 북한이탈주민을 환영하는 집들이와 깜짝 생일파티를 진행했다.

‘별내로 온 그대’라는 제목으로 진행한 이날 집들이 행사는 신규 전입 북한이탈주민 환영 및 정착지원 행사로 별내행정복지센터 김진환 센터장을 비롯한 남양주경찰서, 북부희망케어센터, 경기북부하나센터, 별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 북한이탈주민의 앞날을 축하하고 응원해 줬다.

남한의 집들이 문화를 경험한 북한이탈주민 이씨는 “힘들게 남한에 왔는데... 많은 분들이 이렇게 환영해주어서 많은 위로가 되며 든든한 가족이 생긴 기분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같은 날 한국에서 첫 생일을 맞이한 또 한명의 북한이탈주민의 깜짝 생일파티가 진행했다.

생일의 주인공은 10개월 전 남양주시 별내동으로 전입한 김미소씨로 한국에서 맞이하는 그녀의 첫 생일을 축하하고 격려하고자 별내동 복지넷 위원들이 직접 끓인 미역국과 음식으로 생일상을 마련하고 다양한 이웃들이 모여 케이크에 초를 밝히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깜짝 생일축하를 받은 김씨는“혼자 아이들을 키우면서 힘들 때도 많지만 이웃들이 나를 이렇게 격려하고 축하해주어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015년 3월 센터 내 경기북부하나센터 남양주협력사무소를 설치하고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집들이와 생일축하 파티 사업 외 자립성공격려회, 남북아동청소년들의 문화교류를 위한 ‘남북또래문화기행단’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2447
  • 기사등록 2018-08-17 15: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