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랑나눔음악회-사회적약자 초청음악회
[시사인경제]의정부시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9일 지역 주민과 취약계층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나눔음악회-사회적약자 초청음악회’를 개최했다.

음악가협동조합 ‘행복을 주는 사람들’ 조합원들과 ‘신서호 기타교습소’ 문화생들이 함께 꾸민 이번 음악회는 음악을 매개로 소외계층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각계각층의 후원을 모아 마련됐다.

음악회는 서양의 악기와 우리 전통악기인 태평소로 함께 연주한 ‘아름다운 나라’ 로 막을 올렸다.

이어 함께 기타를 배웠다는 쌍둥이 남매인 이서영양과 이승훈군이 ‘환희의 송가’와 ‘언제나 몇 번이라도’ 연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신서호 기타교습소 신서호 대표와 문화생들이 함께 연주한 아이돌그룹 iKON의 ‘사랑을 했다’로 그 절정을 맞았다. 특히 신서호 대표는 이펙터를 활용한 전자기타 연주로 관객들에게 이채로운 소리를 들려줬다.

음악회 소식을 접하고 참석했다는 의정부 시민 신경숙씨는 “너무나 재미있고 감동적이었으며, 사회적 약자 초청 음악회라는 좋은 취지로 열린 행사인 만큼 연주자와 관객들도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악회를 진행하고 연주도 맡은 노종열 행복을 주는 사람들 이사는 “이번 재능기부 연주회를 시작으로 소외계층과 의정부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활동을 계속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에 참석했던 고진택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의정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장려하고, 다양한 문화생활을 만끽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1968
  • 기사등록 2018-08-13 13: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