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올바른 손씻기
[시사인경제]포천시보건소는 손 씻기만 잘 해도 감염병의 70% 이상 예방이 가능하고,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및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 등 여름철 휴가기간에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위생관리를 강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름철 휴가기간에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으로는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통해 전파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인 살모넬라균 감염증, 장병원성대장균 감염증, 비브리오 패혈증 등이 유행할 수 있고, 특히 야외활동이 많은 휴가철에는 진드기 및 모기를 통해 전파되는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일보뇌염, 말라리아 등이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이다.

여름철 휴가기간에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은 예방수칙을 바로 알고 실천한다면 예방이 가능하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이상 손씻기, 음식은 익혀서 물은 끓여 마시기, 위생적 조리하기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비브리오패혈증예방은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에 바닷물과 접촉을 삼가고 어패류는 반드시 익혀먹어야 하며, 진드기매개감염병은 밝은색의 긴 옷을 착용하고,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해야 하며 귀가 즉시 목욕하고 옷·소품은 바로 세탁하기를 통해 예방 가능하다.

모기매개감염병은 집주변에 고인물을 없애고 모기활동이 왕성한 저녁부터 새벽까지 외출을 자제하며 모기기피제를 사용해야 한다.

강효진 건강사업과장은 “여름철 주요 발생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여행 중에도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9884
  • 기사등록 2018-07-24 11:2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회장 김근용 의원)는 25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AI 기반 행동 예측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김근용 의원을 비롯해 윤성근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교.
  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3.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