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깨끗해질 때까지 퇴근도 미룬다 - 동두천시 불법투기 야간단속 실시
  • 기사등록 2018-07-23 13:36:00
기사수정
    동두천시 불법투기 야간단속
[시사인경제]동두천시 환경보호과는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온으로 부패하기 쉬운 불법투기 쓰레기를 근절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야간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야간단속은 정기적이고 예측 가능한 단속이 아닌, 상시적이나 비주기적인 단속으로 주 2∼3회를 실시하되 매번 시행 요일을 바꿔 실시하고, 단속시간도 수시로 변경하여 ‘단속 있는 날 특정시간대만 조심하면 된다.’라는 생각을 갖지 못하도록 실시된다.

또한, 단속과 동시에 쓰레기 버리는 요령과 요일별 수거품목 등에 대한 전단지를 만들어 배부하는 등 단속과 홍보를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주간에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이동형 CCTV를 활용한 단속과 직원들의 단속, 클린기동반을 활용한 단속 및 수거처리를 병행한다.

특히, 이동형 CCTV는 동두천시에서 야심차게 도입한 장비로써, 불법투기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가 높고 적발률도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되어, 효과적인 단속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어, 주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시 관계자는 “불철주야 깨끗해질 때까지 퇴근도 미룬다는 각오로 실시하는 것인 만큼, 이번 기회에 클린도시 조성의 초석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우리가 어떤 현상을 바라볼 때 같은 현상이지만 여러 시각이 존재한다. 쌓여 있는 쓰레기에서 나는 냄새는 악취이다. 하지만 그것을 치웠던 환경미화원과 환경보호과 직원들의 몸에서 나는 냄새는 그렇지 아니하다. 동두천시의 이번 단속을 주목하여 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9759
  • 기사등록 2018-07-23 13:3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 2025년 새해인사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우선, 항공기 참사 희생자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그리고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격동의 2024년이 가고, 2025년 을사년 뱀띠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도민께서 지혜로운 뱀처럼 경제위기를 잘 헤쳐 나가고, 더 나은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2024년은 그야말로 격동의 시간이었습니다....
  2.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 2025년 신년사 존경하는 경기교육가족 여러분!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다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경기교육은 시대변화에 한발 앞서 미래교육을 준비했습니다. 2023년, 유용한 설계도를 완성했습니다. 2024년, 견고한 시공까지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2025년, 경기도교육청은‘미래교육청’으로 새.
  3. 오산시, 2025년 겨울독서문화교실 운영…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대 오산시 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6주간 관내 공공도서관과 공립작은도서관에서 『2025년 겨울독서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시민들이 독서와 문화 활동을 통해 풍성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오산시 6개 공공도서관(중앙·꿈두레·양산·소리울·햇살마루·초평)과 1개 공립 작은도...
  4. 오산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61억 확보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024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특조금)으로 61억 7천만 원을 확보하며 시민 안전과 편의 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에 확보한 특조금에는 ▲고인돌공원 경관조명 설치(22억 원)와 ▲청호동·부산동 물놀이장 설치(22억 원) 예산이 포함됐다. 이는 오산시가 추진해온 시민 여가 활성화와 폭염 대책의 일환으로, ..
  5. 오산도시공사, 배명곤 신임 사장 취임으로 도시개발 본격화 오산도시공사는 배명곤 전 용인시산업진흥원장을 제2대 사장으로 임명하며 도시개발 전문 공사로서의 도약을 알렸다. 배 사장은 2025년 1월 4일부터 3년간의 임기를 시작하며, 도시개발 사업 본격화에 나설 예정이다. 배 사장은 1960년 전남 순천에서 태어나, 1979년 용인시청에서 공직을 시작해 도시정책실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