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운영하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7일과 18일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호원분소에서 의정부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클리닉’을 진행했다.
이번 학습클리닉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에 대한 비합리적 신념, 공부습관, 학습 방해요소들을 돌아보고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의 기억능력과 주의집중력을 테스트해보고 다양한 기억전략 및 주의집중 방법을 스스로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번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 중 ‘지금까지의 학습에 대한 잘못된 접근방법과 전략으로 인해 효율적인 공부가 진행되지 않았던 것 같다. 앞으로 새로운 학습방법을 설계하여 학습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 ‘내가 공부를 못했던 이유는 주의집중력이 매우 낮았던 이유였고 이번 학습클리닉을 통해 배운 나만의 기억법을 강화하여 이 번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용공간 운영, 특성화 프로그램, 교육지원, 자립취업지원, 건강증진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