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시흥시는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8 시흥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사업 공모를 추진한다.
사회적경제는 시민사회의 구성원이 삶의 과정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제를 자발적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해결하면서 스스로가 삶의 주체가 되고 지역과 경제의 주체가 되는 경제로 사회적경제조직에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시흥시에서 창업지원사업 공고일 기준 설립한지 1년 이내의 개인 및 법인사업자 중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창업 하고자 하는 개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을 통해 3개 이상의 기업을 선발해 창업지원금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하며,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하기 위한 컨설팅, 전문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접수는 7월 9일 ∼ 7월 20일까지 시흥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공모전 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시흥시청 4층 지역공동체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흥시는 지난 2011년부터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으로 19개팀을 지원하여 현재 15개소를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하였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사회적경제 생태계 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2018 시흥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문의는 시흥시 지역공동체과 사회적경제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