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 선정 … 국무총리 표창 - 2017년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 선정,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 국무총리 표창 수상, 성별영향평가 선진 지자체로 확고한 자리매김
  • 기사등록 2018-07-09 08:31: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경기도가 여성가족부의 ‘2017년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5일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정부기관, 광역 및 기초지자체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번 평가를 진행했다. 기관별 2017년 성별영향평가 종합결과보고서를 토대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경기도는 지방자치단체 분야 최고 우수기관으로 선정, 국무총리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경기도는 성별영향평가 제도 전담 조직인 양성평등정책팀을 신설하고 정책이행점검을 제도화함으로써 2017년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및 성인지교육 이수인원을 40%까지 확대하는 등 성인지정책을 통한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공공기관 성별영향평가·성인지교육 실시, 자체 특정성별영향평가 수행, 부서평가 및 공공기관경영평가의 성인지정책 반영 등은 경기도만의 특수한 시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성별영향평가 개선안 마련을 위한 시민참여를 활성화하고 시설·공간정책에 대한 개선률을 향상시키는 등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올해 경기도는 안전·일자리 등 파급효과가 큰 분야의 성별영향평가를 확대하고 문화정책에 대한 특정성별영향평가를 시행하는 등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더욱 확대·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김복자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경기도가 민선7기 성별영향평가와 성인지교육 등 양성평등정책을 대폭 강화할 채비를 갖추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국무총리상 수상은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면서 “미투운동 확산으로 성평등한 사회에 대한 염원이 어느 때보다 커진 만큼 남녀 모두가 차별 없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8007
  • 기사등록 2018-07-09 08:3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