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도봉산~옥정 광역철도(전철 7호선) 주민설명회
[시사인경제]의정부시는 3일 오전 10시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7호선 연장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추진 주민설명회를 주민, 시·도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20일 경기도로부터 기본계획 변경 요건 미충족을 사유로 당초 계획대로 공사발주 예정이다.이 통보되어 개최하게 됐다. 7호선 연장은 현재 종점인 장암역에서 의정부경전철 탑석역을 거쳐 양주까지 15㎞ 연장하는 사업이다.

주민설명회는 개회 및 경과보고, 주민홍보 동영상 상영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전철 7호선 연장 기본계획 변경과 관련하여 그동안 사업 추진배경 등 전 과정을 시민들에게 소상하게 설명하고, 앞으로 정치권과 전문가 그리고 시민과 함께 기본계획이 변경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정부동에 거주하는 주민 A씨는 “장암동, 민락동 주민들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하다”고, 장암동 한국아파트 주민 B씨는 “20여 년간 의정부에 살면서 7호선 연장을 기다려왔다. 기본계획이 변경되도록 시민의 한사람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해 참석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전철 7호선 기본계획 변경을 바라는 의정부 시민의, 시장의, 시의 요구가 받아 들여지지 않았다”며 “의정부는 지난 64년간 안보를 위하여 희생한 지역이기에 정치적, 정책적 배려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기본계획 변경을 위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난 2월 12일 ‘전철 7호선 연장 기본계획 고시 변경을 촉구한다’는 성명서 발표에 이어, 19일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28일에는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을 만나 노선 변경 필요성 등 시민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간곡히 호소한 바 있다.

이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적극적으로 검토해서 중앙정부 설득에 노력하겠다”고,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은 “관계부서에 경기도와 협조해 검토하도록 지시하고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전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7500
  • 기사등록 2018-07-03 13: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