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보건소, 부천부곡초·중흥초 흡연예방 교육 실시 - 연극, 뮤지컬 등 문화콘텐츠 활용한 즐거운 금연교육
  • 기사등록 2018-06-22 11:02:00
기사수정
    부천부곡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흡연예방 뮤지컬
[시사인경제]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1일 부천부곡초등학교와 중흥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흡연예방교육은 기존의 딱딱하고 틀에 박힌 주입식 교육이 아닌 연극과 뮤지컬을 활용한 신나고 즐거운 금연교육으로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이고, 흡연에 대한 경각심과 금연의 중요성을 고취시켰다.

부천부곡초등학교에서는 흡연 시 몸의 변화 및 흡연중독을 노랫말과 율동을 통해 배우는 학생 참여형 흡연예방 뮤지컬 ‘튼튼이를 불러줘’가 공연됐다.

중흥초등학교에서는 풍물을 기반으로 한 꽹과리·장구·북·징 4인조 사물레인저스가 흡연의 폐해 및 금연 7계명을 통해 담배 괴물을 물리치고 학생들이 금연전도사로서 나설 수 있도록 하는 흡연예방 연극 ‘담배는 앙대요’를 실시했다.

부천시보건소 전용한 소장은 “차별화된 흡연예방 교육을 연중 실시하여 학생들의 잠재적 흡연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6213
  • 기사등록 2018-06-22 11: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4.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5. 조명산업 30년 외길, 우직한 장인의 길을 걷는 기업 — ㈜덕영라이트 화성시 양감면 송말길에 위치한 ㈜덕영라이트, 조명업계에서 30년을 묵묵히 걸어온 송기성 대표이사는 요즘처럼 힘든 시기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직원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그의 기업가 정신은, 단순한 경영을 넘어 ‘공존’을 실현하는 모습으로 비친다.덕영라이트는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