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자 소감 및 인터뷰 - 백년 오산의 토대를 단단히 구축하겠다
  • 기사등록 2018-06-14 16:12: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오산 최초 3선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소감 및 인터뷰

 

▲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자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자 당선소감]

  

오산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선거 과정에서 오산시 구석구석을 찾아 시민 여러분과 눈을 마주하며 참으로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지난 8년간 모든 것을 시민과 함께 하고자 해왔지만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았고, 무엇보다 오산의 미래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크나큰 열망을 다시 가슴에 담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선택은 단순히 저 곽상욱 개인에 대한 선택이 아니라 오산의 미래에 대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모두 129개 공약을 약속드렸습니다. 백년 오산의 토대를 세우기 위한 청사진은 꼼꼼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약속대로 오산천 수계 생태복원, 죽미령 평화공원 건설, 내삼미동 공유부지 개발, 독산성 원형복원, 뷰티도시 오산 건설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분당선 전철 연장과 오산천 자전거도로 연결을 추진하고, 어르신, 여성, 청년, 학생, 아이들을 위한 각 분야 정책들도 한 치 어긋남 없이 반드시 실천할 것입니다.

 

오산 시민들의 더 큰 삶, 더 큰 희망, 더 큰 행복을 위해 앞으로 4년을 제 인생에서 가장 바쁜 날로 만들겠다고 스스로 각오를 다집니다.

시민 여러분께 다시 감사 말씀드립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소명을 반드시 완수하겠습니다.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자 인터뷰]

  

 

 

1. 먼저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당선 뒤 처음 무슨 생각이 들었습니까?

 

오산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선거 과정에서 오산시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시민 여러분과 눈을 마주하고 참으로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지난 8년간 모든 것을 시민과 함께 하고자 해왔지만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았고, 무엇보다 오산의 미래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크나큰 열망을 다시 가슴에 담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선택은 단순히 저 곽상욱 개인에 대한 선택이 아니라 오산의 미래에 대한 선택이라고 생각하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항상 시민 여러분들을 생각하며 주신 소명을 반드시 완수하겠습니다.

 

2. 특히 곽 후보는 이번에 공약이 많았어요. 그 많은 공약을 앞으로 어떻게 실행해 나갈 계획인지요?

 

이번 선거에서 시민 여러분께 모두 129개 공약을 약속드렸습니다. 4년 전에는 144개를 약속했는데 그 때보다는 줄었죠. 오산 발전의 토대를 세우기 위한 청사진은 꼼꼼하게 그려놓은 셈입니다.

 

약속대로 오산천 생태복원, 죽미령 평화공원 건설, 내삼미동 공유부지 개발, 독산성 원형복원, 뷰티도시 오산 건설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사항인 분당선 전철 연장과 오산천 자전거도로 연결을 추진하고, 어르신, 여성, 청년, 학생, 아이들을 위한 각 분야 정책들도 한 치 어긋남 없이 반드시 실천할 것입니다.

 

3. 이번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무엇보다 지난 8년 저와 우리 오산 시민들이 함께 이룬 오산의 발전에 대해 시민들께서 높은 평가를 내렸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제가 제시한 오산의 미래 비전에 대한 폭넓은 공감이 시민들의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어 새로운 오산, 더 큰 오산, 더 든든하고 더 행복한 오산을 향한 시민들의 여망을 잘 담아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특히 흑색선전 네거티브가 난무했는데, 끝까지 공명정대하고 정정당당하게 정책대결을 하고자 한 것도 시민들의 선택 요소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4. 시민들께 꼭 하고 싶으신 말이 있다면?

 

약속 드린 대로 백년 오산의 토대를 단단히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4년을 기대해 주십시오. 대학민국 최고를 넘어 글로벌 혁신 교육도시를 완성하고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전국 최고의 출산보육 여성행복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일자리 5만개 공급과 지역경제 활성화도 꼭 이뤄내겠습니다.

 

약속 잘 지켜온 저 곽상욱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 약속을 반드시 실천해 새로운 오산, 행복한 오산을 만들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들의 지지와 격려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5485
  • 기사등록 2018-06-14 16: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