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축제 오월의 난장 PANN 성료 - 놀이판, 생각판, 끼판, 힐링판, 건강판 5섹터 주제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열어
  • 기사등록 2018-05-28 11:05:00
기사수정
    청소년축제 오월의 난장 PANN
[시사인경제]광명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6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청소년축제-오월의 난장 PANN’을 열었다.

청소년들이 즐기고, 행동하고, 이야기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개최된 이 행사에는 청소년 10,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시 청소년기관 10개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의 달을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놀이판, 생각판, 끼판, 힐링판, 건강판’ 총 5섹터 주제로 축제가 펼쳐졌다.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체험부스, 각종놀이판, 포토존, 청소년공연 유스콘, 아무나 노래자랑, 삼행시대회, 스포츠체험 에어바운스, 요가와 휴식이 함께 이루어지는 힐링건강체험, 토론회, 바둑대회, 역사 캠페인, 프리마켓 팔짱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특히 ‘청소년의 꿈’ 주제로 광명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와 함께하는 SNS시인 하상욱 특강이 진행되어 청소년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 지역 청소년축제를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알리고 만들어가는 경험을 하게 되어 뿌듯했다”며 “그 동안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아 기쁘다”고 전했다.

황희민 교육청소년과장은 “광명시 청소년 6만 1천여 명이 우리 지역과 사회를 행복하게 만들 주역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했다.

윤철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광명시 청소년 시민들이 잘 자라나 자신뿐만 아니라 지역과 공동체를 위해 큰 역할을 할 시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3935
  • 기사등록 2018-05-28 11:0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비 내리는 봄날, 음악으로 피어난 따뜻한 순간 지난 5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오산문화원에서 열린 ‘봄! 옥상정원 음악회’가 200여 명의 시민들의 따뜻한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당초 옥상정원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오산문화원 3층 실내 공연장으로 장소가 변경되었고, 빗속에서도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열정은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한발 .
  2.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보호 위한 정책 확대 필요"… 국회 토론회 참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은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제조산업 현장을 지켜온 도시형소공인 현안 2차 토론회」에 참석해 소공인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언을 제시했다.토론회에서는 소공인들의 열악한 경영 환경과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신미숙 의원은 “경기도는 도 내 제조.
  3. 경기도는 ‘도피처’ 도민은 ‘볼모’?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최근 행보에 대해 많은 도민들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대선 출마를 위한 준비에 집중하는 모습이 과연 경기도지사로서의 책무를 다하는 길일까, 아니면 경기도를 단지 정치적 도피처로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김동연 지사는 최근 미국을 방문해 관세 문제를 논의하며 ‘경제 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
  4. 화성FC, 지역 유소년 축구교실 개최…축구 꿈나무 육성에 힘쏟는다! 화성FC가 지역 유소년들에게 축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유소년 축구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관내 어린이들에게 축구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화성F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다.유소년 축구교실은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67명을 선발.
  5. 오산중·고 총동문회 ‘한마음 한뜻 체육행사’ 성황리 개최 오산중·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이계왕)는 지난 12일, 오산중학교 강당 및 운동장에서 ‘한마음 한뜻 체육행사’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선후배 간의 우정을 나누고 동문 간 유대를 강화하며, 모교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졸업 동문과 가족, 지역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