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은 초대 개인展 개최 - 현대미술가 김은의 최근 작품 전시, 작가의 작품세계를 엿볼 수 있는 기회
  • 기사등록 2018-05-25 10:51:00
기사수정
    양주시
[시사인경제]안상철미술관은 올해 세 번째 전시로 김은 작가의 개인전을 오는 6월 9일부터 7월 13일까지 개최한다.

김은 작가는 퍼포먼스와 설치, 입체조형, 평면 등 다양한 재료와 표현기법을 통해 내면의 예술세계를 표출한다. 사람들이 쓸모없는 것들을 버리기 위해 일상적으로 행하는 태워버리고, 찢어버리고, 으깨질 때까지 짓밟아 버리는 행위를 작가는 하나의 작업 방식으로 택해 동양적인 소재인 한지나 광목천을 찢고 태우거나, 한지 죽 형태의 한지를 그대로 흘려 독특한 질감과 자연스러운 형태를 만들어낸다.

“모든 버려지는 것들과 소멸하는 것들에 대한 애착과 연민을 느낀다. 그것이 아무리 미세한 것들일지라도…”

김은의 작품은 일상적 행위에 대한 사유에서부터 시작된다. 모든 사물과 생명의 소멸은 재탄생을 암시하고 탄생은 또 소멸을 예고한다. 만남은 헤어짐을 헤어짐은 또 다른 만남의 의미를 내포한다. 이처럼 탄생-현존-소멸에 대한 현상을 인생에서 마주하는 삶과 죽음, 생성과 소멸, 장소성과 비장소성, 정지와 움직임, 직선과 곡선 등의 반의어적으로 표현해내고 있다.

이번 개인전을 통해 설치를 포함한 부조작품 3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관람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오프닝 행사는 6월 9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3733
  • 기사등록 2018-05-25 10: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2.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3.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4.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5.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