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8년 부천 다문화축제
[시사인경제]부천시는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27일 부천마루광장에서 ‘2018년 부천 다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이주민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차이를 즐기자”라는 슬로건 아래 부천에서 생활하는 3만 3천여 명의 외국인주민과 90만 내국인이 함께 어울려 화합하는 축제의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부천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세계문화다양성의 날 기념 축제’ 및 부천민예총에서 주관하는 ‘다가치놀자 축제’와 공동으로 개최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후 1시 ‘OBS 외국인 안전퀴즈왕 선발대회’를 시작으로 중국,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전통공연과 베트남 전통의상 패션쇼가 펼쳐진다. 이후 초청가수 ‘베이비부’, ‘방대한’, ‘포켓걸스’ 의 축하공연으로 그 열기를 더하고 오후 5시 30분부터는 유공자 표창 등 세계인의 날 기념식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12개국의 나라별 부스를 마련해 각 전통문화와 의상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무료진료, 캐리커처, 포토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원분 부천시 여성청소년과장은 “부천시 외국인주민이 매년 증가하고 다문화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내·외국인이 소통하는 축제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해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3424
  • 기사등록 2018-05-23 10: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비 내리는 봄날, 음악으로 피어난 따뜻한 순간 지난 5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오산문화원에서 열린 ‘봄! 옥상정원 음악회’가 200여 명의 시민들의 따뜻한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당초 옥상정원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오산문화원 3층 실내 공연장으로 장소가 변경되었고, 빗속에서도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열정은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한발 .
  2.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보호 위한 정책 확대 필요"… 국회 토론회 참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은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제조산업 현장을 지켜온 도시형소공인 현안 2차 토론회」에 참석해 소공인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언을 제시했다.토론회에서는 소공인들의 열악한 경영 환경과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신미숙 의원은 “경기도는 도 내 제조.
  3. 경기도는 ‘도피처’ 도민은 ‘볼모’?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최근 행보에 대해 많은 도민들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대선 출마를 위한 준비에 집중하는 모습이 과연 경기도지사로서의 책무를 다하는 길일까, 아니면 경기도를 단지 정치적 도피처로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김동연 지사는 최근 미국을 방문해 관세 문제를 논의하며 ‘경제 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
  4. 화성FC, 지역 유소년 축구교실 개최…축구 꿈나무 육성에 힘쏟는다! 화성FC가 지역 유소년들에게 축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유소년 축구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관내 어린이들에게 축구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화성F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다.유소년 축구교실은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67명을 선발.
  5. 오산중·고 총동문회 ‘한마음 한뜻 체육행사’ 성황리 개최 오산중·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이계왕)는 지난 12일, 오산중학교 강당 및 운동장에서 ‘한마음 한뜻 체육행사’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선후배 간의 우정을 나누고 동문 간 유대를 강화하며, 모교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졸업 동문과 가족, 지역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