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문화예술재단 ‘2018 꿈의 오케스트라 안양, 브라보 오케스트라’ 차상위 계층 신규 단원 수시모집
  • 기사등록 2018-05-17 11:34:00
기사수정
    브라보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시사인경제]안양문화예술재단이 차상위 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2018 꿈의 오케스트라 안양, 브라보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을 오는 8월 말까지 수시 모집한다.

재단은 엘시스테마 교육철학을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 교육 사업을 바이올린1·2,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플롯, 클라리넷, 트럼펫, 트럼본, 호른, 타악기 등 10개 파트의 전문 음악 강사진과 함께 지역협력거점기관으로서 올해 6년차 진행 하고 있다.

오케스트라 수업은 매주 월, 수요일 17시부터 20시까지 주 2회 연습을 진행 중이며 매년 향상음악회,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오케스트라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고, 현재 초등 3학년부터 고등학생의 60여 명의 단원들이 돌아오는 7월 25일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우리들의 꽃날”이라는 주제로 연주를 준비 중이다.

이번 안양 브라보 오케스트라의 신규단원은 현악기, 목관악기, 타악기 파트 중 배정예정이며, 응시자격은 안양관내 초등학교 3∼5학년 중 오케스트라 교육에 대한 참여의지가 있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학교장 및 자치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아동이다.

선발된 인원들에게 주어지는 악기 연주 교육 혜택은 전액 무상 교육으로, ‘상호 학습’과 ‘협력’을 이끌어내는 꿈의 오케스트라 음악교육을 통해 ‘음악을 위한’이 아닌 ‘음악을 통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 내고 다양한 계층 또는 문화적 기반의 아동들과 함께 어우러져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커다란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다.

수시 모집으로 진행되는 이번 신규단원 모집의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선발 될 예정이다.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에서 신규단원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2957
  • 기사등록 2018-05-17 11: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2.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3.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4.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5.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