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계획' 확정 … 용역원쉼터 에어컨, 방범용 CCTV 등 20억 원 지원
  • 기사등록 2018-04-30 08:54:00
기사수정
    지난해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으로 아파트 경비실에 설치된 에어컨
[시사인경제]수원시가 올해 127개 공동주택단지 용역원쉼터 185개소에 에어컨 설치를 지원하고, 12개 영구임대아파트단지에 공동전기료를 지원한다. 103개 공동주택단지에는 노후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범죄예방 시설 설치 등을 위한 보조금을 지원한다.

수원시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18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보조금 지원규모를 20억 원으로 확정했다.

주요 지원내역은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조치 4억 2500만 원(24개 단지) ▲방범용 CCTV 설치 1억 9700만 원(20개 단지) ▲용역원쉼터 에어컨 설치 1억 1000만 원(127개 단지) ▲영구임대아파트 공동전기료 1억 원(12개 단지) ▲기타 노후 공동주택단지 시설 유지보수 등 11억 6800만 원(59개 단지) 등이다.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조치’는 연립이나 다세대주택 같은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 안전을 위해 벽면균열, 옥상누수, 주차장 노면 등을 보수하는 것이다.

‘방범용 CCTV 설치’는 단지 내 범죄 예방을, ‘용역원쉼터 에어컨 설치’는 사회적 약자인 경비원·미화원 등 비정규직 용역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영구임대아파트 공동전기료 지원’은 수급자 가구 등 소득수준이 낮은 영구임대아파트 주민을 위한 복지행정의 하나다.

공동주택단지 시설 유지보수 지원금은 단지 안 도로·하수도·어린이놀이터·경로당 등 공동시설물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만드는 데 사용된다.

수원시는 또 여성 1인 가구를 위한 무인택배함 설치, 신규 용역원쉼터 조성, 주민회의 생중계 시스템 구축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동주택단지 별로 공사계약·착수에 필요한 선급금을 지급해 사업이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특히 용역원쉼터 에어컨 설치는 6월까지 모두 마무리되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공동주택관리법과 수원시공동주택관리지원조례에 근거한 수원시의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은 시민을 위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민 공동체 활성화, 주민 화합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원시 지난 2006년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작한 이래 2017년까지 지원한 보조금은 모두 165억 원에 이른다. 지난해에는 196개 단지에 22억 1400만 원을 지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2301
  • 기사등록 2018-04-30 08: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회장 김근용 의원)는 25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AI 기반 행동 예측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김근용 의원을 비롯해 윤성근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교.
  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3.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