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가수 박상민 평택시 홍보대사 위촉 - 인기가수 박상민 고향 평택에서 홍보활동 시작
  • 기사등록 2018-02-26 15:37:00
기사수정
    가수 박상민 평택시 홍보대사 위촉식
[시사인경제]<멀어져간 사람아>, <무기여 잘 있거라> 등의 노래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국민가수 박상민(팍스뮤직엔터테인먼트) 씨가 평택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평택시는 26일 오후 3시에 시장접견실에서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박상민 씨는 앞으로 평택시 지역사회 봉사활동, 각종 홍보 콘텐츠 제작과 문화 행사나 축제를 지원하는 등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위촉기간은 2년이며 연장될 수 있다.

박상민 씨는 평택이 고향이며 평택 중앙초교·한광중·한광고를 거쳐 홍익대학교 요업공예학과를 졸업했으며, 1993년에 1집 앨범 로 정식 가수로 데뷔했다. 정식 가수 데뷔 초기에 선글라스와 중절모를 착용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또한, 박상민 씨는 1994년 2집 음반 타이틀 <멀어져간 사람아>라는 곡으로 인기 가수 반열에 올라 음반 판매량 40만장과 방송순위차트 2위를 기록했고, 1995년에는 3집 수록곡 <청바지 아가씨>라는 곡으로 30만장이라는 음반판매량을 기록하며 한국가요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후에도 <애원>, <비원>, <해바라기>, <하나의 사랑>, <중년> 등 많은 히트곡들이 팬들의 각별한 관심 속에 꾸준한 사랑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박상민 씨는 가수로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면서도 40억 원이 넘는 기부를 남모르게 베푼 선행이 알려져 대통령 표창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으며 대한민국 기부천사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고향인 평택에 대한 선행도 남다르다. 2010년 쌍용자동차 파업사태로 인해 지역 경제가 어려움을 겪을 때 ‘쌍용차 살리기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불우이웃 돕기에 3,000만원을 기부해 고향 살리기에 앞장섰고, 2015년 메르스 환자가 발생해 평택이 큰 어려움에 처했을 때도 첫 메르스 환자가 발생한 평택성모병원을 찾아 무료로 위문공연을 벌이는 등 평택에 대한 각별한 애향심을 보여주기도 했다.

박상민 씨는 “어릴 때부터 학창시절의 추억을 함께한 고향 평택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될 방안을 늘 생각해 왔다”며, “홍보대사로 위촉돼 기쁘고, 평택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그동안 보여준 평택에 대한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신성장 행복도시 평택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상민 씨는 현재 대한민국 종합격투기 단체 로드FC의 부대표를 맡고 있고, 그의 주요 수상 경력으로는 <2010년 제6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문화예술부문 대상>, <2007년 한국모델상 시상식 인기가수상>, <2004년 제19회 골든디스크상 Pavv 인기가수상>, <2004년 SBS 가요대전 본상> 등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0578
  • 기사등록 2018-02-26 15: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