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시흥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가꾸는 도시농업 체험을 통한 녹색생활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시흥시 도시농업공원 시민공동체텃밭 참여 희망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지는 함줄도시농업공원과 배곧생명공원 내 문화복합부지 2개소이며, 함줄도시농업공원 시민공동체 텃밭은(80구획) 정왕4동 주민자치위원회, 배곧 문화복합부지 공동체 텃밭은 배곧 아파트연합회(90구획)·배곧 숲 학교(90구획)가 운영단체에 선정돼 텃밭공동체 활동을 관리하며, 세대별 6.5㎡구획 기준으로 총 260세대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텃밭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청기한 내 함줄도시농업공원(정왕4동 주민자치센터 2층), 배곧 문화복합부지(배곧생명공원 내 관리사무소)에 직접 방문해 운영규정 숙지와 시흥시 거주 확인 후 참여 신청서를 접수하고, 사전텃밭교육 수료 후 3월 17일, 18일 신청자 본인이 직접 공개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는 3무 원칙(무비닐, 무화학농약, 무화학비료)을 준수하는 친환경농업 텃밭 활동을 통해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삶을 영위하며 이웃과 소통하고 나눔이 함께 하는 도시농업공원으로 조성해 시흥시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