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글로벌꿈나무 창의과학 드론 교육' 개최 - 오는 2월 2일과 3일 아주대 실내체육관, 수원 소재 초등학교 4∼5학년 50명 온라인 사전 접수
  • 기사등록 2018-01-26 10:36:00
기사수정
    수원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 대상 글로벌 꿈나무 창의과학 드론 교육
[시사인경제]수원시는 오는 2월 2일과 3일 아주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세대를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 ‘글로벌꿈나무 창의과학 드론 교육’을 개최한다.

수원시가 아주대학교·수원교육지원청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이틀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드론·로봇 등 미래 산업에 대한 체험과 제어·운영 프로그램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수원시 소재 초등학교에 다니는 4∼5학년 학생이다.

교육 내용은 드론 교육, 로봇 교육, 소프트웨어 코딩, 마인드맵(생각의 지도) 등 4가지다.

‘드론 교육’에서는 드론의 원리와 안전교육, 조종 방법을 배우고, 상업용 드론을 체험할 수 있다. 드론을 이용한 사진촬영과 영상편집, 드론을 제어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코딩 방법도 알려준다.

‘로봇 교육’에서는 휴머노이드(인간 신체와 닮은 로봇)·인공지능 로봇을 작동하고, 로봇 군무(群舞)·권투시합·프로그래밍 등을 직접 해볼 수 있다.

‘소프트웨어코딩’은 코딩의 기본 개념, 간단한 코딩으로 드론·로봇을 제어하는 방법 등을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배우는 시간이다.

‘마인드맵’에서는 스스로 생각하고, 그 생각을 정리하는 능력을 마인드맵 프로그램인 씽크와이즈(ThinkWise) PQ를 통해 키울 수 있다.

참가자 모두에게 점심식사와 다과, 학생 종합보험을 제공하고, 이틀 간 프로그램에 모두 참석하면 수료증을 준다.

참가자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원시 소재 초등학교에 다니는 4∼5학년 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오피스 폼(http://naver.me/FbGHR1Lp)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9198
  • 기사등록 2018-01-26 10:3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