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성비전센터 디딤돌사업을 통해 양성한 강사가 중학생을 대상으로 원예진로체험 강의를 하고 있다
[시사인경제]과천시여성비전센터에서는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 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사업인 ‘디딤돌사업'의 참여자 80명을 모집한다.

디딤돌사업에는 참여 신청일 기준,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지 않은 관내 경력단절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이 이루어지는 과정은 과학관 해설사, 미술관 전시코디 에듀케이터, 독서논술, 우크렐레 1급 자격증취득과정, 3D융합코딩 심화과정, 빅데이터교육전문가 심화과정, 보드게임지도사, 미술치료상담사, 진로컨설턴트 양성과정 등 총 8개 과정이며, 강좌 당 10명을 모집한다.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은 직업교육훈련과정 이수 후 직업준비를 위한 학습동아리를 중심으로, 전문적인 교육과 실전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취업 가능성을 높이는 사업으로, 과천시여성비전센터에서는 2014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술심리 상담전문가과정 등 8개 강좌를 운영해 수료생 76명을 배출했다. 이 중 47명이 학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기관에서 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1개의 동아리가 협동조합을 설립해 운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과천시에서 추진하는 디딤돌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력단절여성은 과천시여성비전센터(02-3679-200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9133
  • 기사등록 2018-01-25 14:1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2.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3.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4.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5. 동지 팥죽, 국회에 보내야 할 때 악귀를 몰아내는 상징, 팥죽은 매년 동짓날이 되면 우리의 밥상에는 붉은 팥죽이 오른다. 예부터 팥죽은 나쁜 기운과 악귀를 몰아내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상징이었다. 어둠이 가장 긴 날, 팥죽 한 그릇에는 밝음을 기원하고 불길함을 물리치는 소망이 담겨 있다. 이제 이 소박하지만 강력한 상징을 대한민국 국회로 보내야 할 때가 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