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사회복지국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공동체 평택 만들기에 박차
  • 기사등록 2018-01-24 14:06:00
기사수정
    평택시청
[시사인경제]평택시가 24일 남부복지타운 3층 소강당에서 사회복지국 소관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추진한 민선6기 그간의 주요성과와 2018년 중점 추진계획에 대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회복지국에서는 민선6기 3년 6개월 동안 남부복지타운 준공, 서부복지타운 신축, 장애인회관 증축 추진 등을 가장 큰 성과로 꼽았다.

주요 추진실적으로 ‘이웃살핌 행복더함’ 사업을 통한 촘촘한 사회안전망 조성, ‘맞춤형 복지 플러스’와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생계·의료·교육 전반에 대한 지원과 금년 1월부터 국가유공자에게 지급되는 보훈수당 인상,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시민나눔문화축제, 행복나눔본부 1인1계좌갖기 운동으로 사회 전반에 나눔문화 확산을 보고했다.

또한 금년도 중점추진계획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서부복지타운 건립, 장애인 시설 및 공공도서관 확충 등 더 견고한 복지인프라가 구축되며, 법적 제약으로 그동안 경로당이 없어 이용불편을 겪어왔던 어르신을 위해 경로당 지원도 확대된다. 경로당 미설치 33개 지역에는 어르신의 편리한 경로당 이용을 돕기 위해 임대(전세) 보증금이 지원된다.

북부복지타운과 팽성복지타운의 ‘아이맘카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장난감 무료 대여소 운영으로 어린이·부모의 이용이 활발하다. 남부복지타운 내에도 아이맘카페를 설치해 평택시에서는 총 5개의 아이맘카페가 운영돼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미세먼지의 유해성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도 확대한다. 우리 마을 아동지킴이, 학대피해아동 쉼터, 여성안심 무인택배서비스와 같은 여성·아동을 위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도 꾸준히 운영된다.

특히, 2019년 100주년을 맞는 3.1운동의 숭고한 뜻을 계승하기 위해 평택호 현충탑 일원 성역화 공원 조성, 100주년 기념탑 건립도 추진한다.

2월 개장을 앞둔 남부복지타운을 구석구석 꼼꼼하게 점검한 공재광 평택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는 공무원들의 노고로 평택시가 더 살기 좋은 따뜻한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고 격려하고, “어르신, 장애인, 여성,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내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노력을 다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8987
  • 기사등록 2018-01-24 14:0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회장 김근용 의원)는 25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AI 기반 행동 예측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김근용 의원을 비롯해 윤성근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교.
  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3.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