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청년 지원정책 꾸준히 성과 이뤄 - 2017년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건강한 친구들> 태전그룹과 MOU 체결
  • 기사등록 2018-01-23 11:30:00
기사수정
    2017년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 약정식
[시사인경제]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소속인 청년창업팀 <건강한 친구들>이 태전그룹 <오엔케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전그룹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최근 선보인 ‘HAHAHA 얼라이언스’의 미디어 보드에 건강한친구들의 특화된 온라인PT 운동 콘텐츠가 탑재 되고 매월 2편씩 1년에 총24편의 영상이 약 2천여 개의 영업점 미디어보드를 통해 약국으로 송출된다고 밝혔다.

또한, 약국 중심으로 운동 습관을 개선하고 더 나아가 라이프 매니지먼트(life management) 즉 생활 습관 전반에 대한 상담을 약국에서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기존 약국에서는 운동용품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에 제한적이었으나 ‘HAHAHA 얼라이언스’의 플랫폼과 <건강한 친구들>의 운동 솔루션을 통해 약국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건강한 친구들>은 2017년 광명시가 10억 원의 예산으로 추진한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에서 ‘맞춤 제작 운동영상 홈트레이닝 모바일PT’ 라는 아이템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안진필 대표는 14년간 트레이너 활동을 바탕으로 쌓아 올린 지식과 노하우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주고자 2015년 처음 영상 컨텐츠 수익 시장에 뛰어 들어 기업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활발히 사업을 펼치고 있는 유망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이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2015년 9월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개관한 이후 많은 광명시 청년 스타트업을 지원해왔는데, 이렇게 꾸준히 성과를 내 보람을 느낀다”며 “올해에도 지역에 기반을 둔 청년 창업자를 위해 사업비 지원은 물론 판로 개척, 경영컨설팅, 사무 공간 제공 등 다각도의 지원을 펼 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8785
  • 기사등록 2018-01-23 11:3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