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공감 아이디漁, 찾습니다! -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월례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18-01-17 15:04:00
기사수정
    제6기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1월 월례회의
[시사인경제]의정부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은 시청 상황실에서 2018년 활동계획 등을 협의하기 위해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7년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활동 결과보고와 함께 2018년 활동 계획이 논의됐다.

2009년 시민의 정책제안, 모니터링, 시정소통 등 상향적 정책형성의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고, 모니터 활동을 통한 시민불편사항 해소와 국가행정과 지방행정의 간극해소를 목적으로 구성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은 금년까지 10년간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6기를 맞이하는 10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제안해 국무총리상 2회, 행정안전부장관상 2회, 경기도지사상 2회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특히 2015년 ‘어린이 놀이터 화상주의 안내문 부착’, 2016년 ‘버스정류장 금연구역 10m라인 표시’, ‘건강검진 우편물에 간단한 내용을 추가’를 주제로 한 정책제안으로 2년 연속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2017년에는 ‘공공요금 납부방법 개선’ 제안으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여러분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제안된 다양한 생활밀착형 정책들로 인해 작게는 의정부 시민들이 크게는 국민들의 생활이 나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모여서 풀뿌리 민주주의가 정착되고, 지방자치가 발전하게 되는 원동력이 된다”고 밝혔다.

한헌준 대표는 “우리의 노력으로 시민들의 생활이 나아지는 것을 보면 말할 수 없는 자부심을 느낀다”며 “우리 단원들은 그 동안 그랬던 것과 같이 시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제안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 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8326
  • 기사등록 2018-01-17 15:0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