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드림스타트, 학습지사 7개 업체와 협약 체결 - 2018년 광명시 드림스타트 아동 학습지원
  • 기사등록 2018-01-11 11:01:00
기사수정
    2018년 광명시 드림스타트 학습지 협력기관 협약 및 간담회
[시사인경제]광명시는 드림스타트 아동의 학습 및 인지·언어능력 향상을 돕고자 지난 10일 관내 13개 지국 7개 학습지사(교원구몬, 재능교육, 대교눈높이, 웅진씽크빅, 한솔교육, 아이북랜드, 장원교육)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습지원 사업은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1명당 1과목에 대해 시 지원과 각 학습지국의 약 6∼8천원 후원, 그리고 양육자의 자부담(약7천원∼1만원)으로 진행된다.

광명시 드림스타트에서는 다양한 결핍·제약(경제적)요인으로 학습 및 체험활동 참여가 어려운 취약계층아동들의 역량계발과 균형성장을 돕고자 개인별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 연계와 발굴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맞춤형 방문학습지프로그램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습기회가 부족한 대상아동들의 학습기회 제공하고 아동개인별 재능개발과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역량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대상아동들의 영역별 균형성장 발달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직접서비스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 만0∼12세 아동에게 보건·복지·교육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연중 수시로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광명시에 거주하는 만0∼12세 자녀를 둔 저소득 가정(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으로 광명시 드림스타트(광명동, 철산동) 02-2680-6258, 6260, 광명시 하안 드림스타트(하안동, 소하동, 학온동) 02-2680-6217, 6218로 문의 및 신청하면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가정방문 및 사례회의를 통해 최종 대상자 선정에 따라 드림스타트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7703
  • 기사등록 2018-01-11 11: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임산부 대상 `힐링 원예 태교 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지난 18일과 19일 지역 내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하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힐링 원예 태교 `햇박스 꽃꽂이 교실`을 진행했다.이번 태교 교실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꽃꽂이 등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 플로리스트를 초빙해 임산부가 직접 꽃꽂이를 하면서 교육을 진행했다.주요 내용은 ▲엄...
  2. 과천시, 등산로 양재천 산책로 등에 방범용 CCTV 94대 설치 완료 과천시는 범죄 예방을 통한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악산‧청계산‧우면산 등의 등산로 입구와 양재천 산책로, 단독주택 지역 골목길 등에 방범용 CCTV 94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사업에 지난 3월 착수했으며, 사업 예산 총 5억7천여만 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2억2천만 원, 특별교부..
  3. 남양주시, 불법자동차 및 PM 합동단속 실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다산동 선형공원 일대에서 남양주 남부경찰서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시는 관계기관과 함께 자동차 안전 운행을 저해하는 불법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등록번호판 관리상태 등을 집중 단속했다.또한, 무면허운전, 안전모 미착용, 2인 이상 탑승행위 등 ..
  4.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살리기 맞손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손을 잡았다.성남시는 출연기관인 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신상진)이 19일 안산시시 상권활성화재단 사무실에서 경기도 3개 시 상권활성화재단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성남시를 비롯해 구리시, 안산시, 의정부시 등 4.
  5. 이현재 하남시장, `한류문화 글로벌 허브도시 조성` 주제로 기업인 특강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18일 하남시기업인협의회가 주관하는 조찬 포럼에서 하남시의 K-컬처 허브도시 조성 비전에 발맞춘 기업의 미래 전략 방안을 제안해 박수갈채를 받았다.하남시에 따르면 이날 이 시장은 하남시벤처센터 B1 미디어홀에서 이희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 등 협의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7회 HCBA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