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부,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 개최 - ‘온 마을이 함께하는 우리 아이들의 꿈’ 주제로 2일간 진행
  • 기사등록 2018-01-10 09:07:00
기사수정
    진로교육 페스티벌 포스터
[시사인경제]교육부가 주최하고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이 10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이틀 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에는 학교 및 지역사회에서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묵묵히 활동하고 계시는 지자체, 진로체험지원 기관 관계자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한다.

특히, 중앙부처, 국회, 시·도교육청, 대학, 지자체, 기업, 공공·민간기관, 진로체험지원센터, 학교, 학생 등 주체별 대표*들이 ‘진로교육지원 마을교육공동체’ 발대식을 통해 공동선언문을 발표한다.

진로교육 페스티벌은 ▲주제마당(진로교육 정책·사업, 마당별 소개 등), ▲교류마당(교류부스, 세미나·포럼), ▲체험마당(체험·멘토링 부스 등), ▲창업경진마당(60개팀) 등 총 4개의 마당으로 운영되며,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제마당'은 진로교육 정책 및 사업 안내, 학교 안·밖에서 이루어지는 체험기반 진로교육의 성과와 비전을 제시하고, 행사의 전반적인 안내 기능을 담당하는 전문해설사와 연계한 총괄 데스크가 운영된다.

▲'교류마당'은 교사, 장학사, 학부모, 자원봉사자, 진로체험지원센터 담당자 및 체험처 종사자 등 지역 내 진로교육 관계자들의 소통·교류·협력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교류 부스 및 릴레이 세미나가 운영된다.

▲'체험마당'은 한시간 단위로 운영되는 ‘일반 부스’와 세시간 단위로 운영되는 ‘프로젝트 부스’, 멘토링 및 상담을 중점으로하는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부스’, 창업체험연계 ‘이벤트 부스’ 등으로 세분화돼 운영된다.

▲'창업경진마당'에서는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YEEP)‘에 참여한 전국 중·고교 창업동아리 중 상·하반기 예선에서 선정된 60개팀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 및 시제품을 제작·발표하고, 오는 11일에 교육부장관상 및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시상한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축사에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교 현장과 지역사회의 진로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관계기관 간 교류와 소통, 협력의 장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세부내용과 교류, 체험 및 창업경진마당 부스별 프로그램 정보는 행사 누리집(www.cef2018.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7495
  • 기사등록 2018-01-10 09:0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2.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3.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4.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5.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