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화성시보건소가 지난달 22일 남양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에 이어 30일에는 향남중학교, 발안마세시장 등을 순회하며 금연 및 만성질환관리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
보건소 금연클리닉팀을 중심으로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 안전보건팀, 향남중학교 보건실,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5월 31일 ‘제27회 금연의 날’을 맞아 실시됐다.
시민들에게 흡연자들의 체내 CO량 측정, 담배성분설명 등을 통해 흡연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려 흡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시키고, 금연클리닉 홍보, 각종 안내문 전시와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금연의 중요성과 실천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또한, 금연 캠페인 이외에도 시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만성질환에 대한 영양, 운동 캠페인 ▲화성시 u-만성질환관리센터 홍보 및 이용 안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등의 다양한 보건사업을 소개하고 질환관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국민 건강증진 캠페인으로 진행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인터넷 등을 통해 검증되지 않은 건강정보의 활용을 지양하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습득과 활용을 위해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보건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