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의 사회환원사업 후원받다
  • 기사등록 2018-01-03 11:15:00
기사수정
    친환경 농산물 전달식
[시사인경제]광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17년 12월 29일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이하 경기친농연)를 통해 경기친농연의 사회환원사업후원물품을 전달받았다.

광주시친농연 김광기 회장과 임원들은 광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샬롬’ 지역아동센터 방문해 간담회에 참여한 뒤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광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서 전달받은 물품은 모두 경기친농연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친환경농산물로 쌀 10Kg 50포, 고구마 5Kg 50박스, 무농약 사과주스 50포 들이 20박스, 곰탕 100포 등이다.

간담회에서 광주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 김길수 회장은 현재 열악한 재정상황에서 점점 나아지고 있는 광주지역 26개 아동센터들의 현황에 대해 소개한 뒤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의 아이들이 차별받지 않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지역아동센터들에 대한 광주시의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광주시친농연 김광기 회장과 임원들에게 “재정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한창 자라는 아이들에게 충분한 식사량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부득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외국산 농산물을 선택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광주의 친환경농민들이 여력이 되는 만큼 아이들이 질 좋은 식단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광기 회장은 “경기도 학교급식 시스템처럼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이 친환경농산물로 만든 식단을 제공받을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다. 또한 아이들이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농업 현장에 대한 체험프로그램도 기획해 보겠다” 고 약속했다.

간담회를 마치고 준비한 후원물품을 전달한 후 행사는 마무리됐으며, 후원물품은 광주지역의 26개 아동센터로 배분될 예정이다.

경기친농연은 매년 연말이 되면 소속 시군친농연과 공동으로 아동센터에 대한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 해당 시군친농연과 지역아동센터가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어 후원을 비롯한 각종 자매결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후원 사업을 주최한 김준식 회장은 “경기친농연 소속의 친환경농민들은 경기지역 학교급식에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학교급식이라는 공공사업을 통해 소득이 발생하는 만큼 다시 소득의 일부를 공공의 영역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하며, 보람된 일로 생각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환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6903
  • 기사등록 2018-01-03 11: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