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 식약처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현판 전달식 개최 - 백년전통 마방집 등 19개소, 위생·서비스·마인드 완전 달라져!
  • 기사등록 2017-12-21 10:15:00
기사수정
    식약처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현판 전달식
[시사인경제]하남시는 식약처가 인증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을 부여받은 19개 음식점에 대해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에서 전국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심사해 위생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 5월 19일부터 시행된 제도이다.

이번에 현판을 전달 받은 음식점은 △ 매우우수등급(★★★) ㈜송추가마골, 한우리, 베키아에누보, 교토가츠큐, 하남미소 등 5개소 △ 우수등급(★★) 자올 한정식 △ 좋음등급(★) 소담골, 동경주 산채나물집, 어썸, 평양면옥, 쌈쟁이, 마방집, 비스트로 바이 현, 마방집, 한우천국, 동인숯불민물장어, 푸주옥, 스시노백쉐프 하남미사점, 일미칼국수 등 총 19개 업소이다.

시 관계자는 ‘식약처의 위생등급을 부여받느냐 못 받느냐의 차이는 하늘과 땅처럼 간극이 크고 어렵기에 시민들은 위생등급을 부여받은 업소에 대해 별(★)의 수와 무관하게 신뢰해도 된다’고 전했다.

오수봉 시장은 전달식에서 “시는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식약처 위생등급 지정이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날 현판 외에도 LED외국어메뉴판, 항균도마 등 인센티브 10종을 전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5533
  • 기사등록 2017-12-21 10: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2.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3.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