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성남시는 연말을 맞아 사회공헌에 관심이 있는 기업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지역주민과 기업을 이어주는 사회공헌 안내 플래너 “안녕하세요?” 책자를 사회복지시설과 공동으로 제작해 배포했다.
‘기업후원 제안 안내서‘는 성남시가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은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해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사업을 위한 사회공헌에 관심 있는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발간했다.
주요내용은 아동·청소년, 청년, 노인, 장애인, 저소득 대상별로 구분해 소외계층을 위한 37개의 사업 제안과 기업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안내 그리고 성남시 사회복지시설 안내 등으로 기업이 사회공헌활동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돼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최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인지도가 높은 NGO 단체 중심으로 이루어지거나 예전에 비해 사회공헌활동 참여가 현저히 적어졌다.
이에 후원금이 부족한 사회복지시설들이 복지사업을 추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내에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제작된 책자는 이 달 말까지 관내 기업에게 배포됐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복지넷(www.snbokji.net)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성남시사회복지종합정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