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2017 민관협력 성과보고회 개최 - 지역사회 건강한 복지생태계 조성
  • 기사등록 2017-12-13 13:55:00
기사수정
    2017년 민관협력 성과보고회
[시사인경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화도읍 복지넷을 비롯해 지역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기관 · 단체,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과 함께 2017년 민관협력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과보고회는 한 해 동안 지속가능한 복지생태계 조성을 위해 공공뿐만 아니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넷), 새마을부녀회, 복지이장, 주민자치위원회, 종교단체, 기업, 시민 등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개최했다.

행사는 사전공연으로 주민자치센터 아스카스팀의 기타연주를 시작으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1년 동안의 나눔활동 동영상 상영, 희망케어센터 소개, 민관협력 활동 봉사자 및 나눔 기부천사들 소감 발표, 점심식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가 지역사회 도움으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었던 통합사례대상자 7명도 함께 참석했는데, 화도읍 복지넷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목도리, 장갑 등을 깜짝 선물해 더욱 훈훈한 자리가 됐다.

김진환 센터장은 “지역의 건강한 복지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공공의 노력뿐만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단체가 함께 연대하고 나누고 협력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한 해 동안 땀 흘리며 쌓아올린 지역사회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4404
  • 기사등록 2017-12-13 13: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5.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