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시 SNS 소통, 농촌진흥청 선정 ‘대상’ - 시민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도 적극 활용
  • 기사등록 2017-12-12 09:00:00
기사수정
    성남시 SNS 소통, 농촌진흥청 선정 ‘대상’
[시사인경제] 성남시의 농업기술센터 SNS(트위터) 계정이 농촌진흥청이 뽑는 홍보 대상(大賞) 수상 콘텐츠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농촌진흥청 대강당에서 열려 농촌진흥청장 상장을 받게 된다.

농촌진흥청은 농촌 진흥 사업을 홍보하는 전국 각급 기관의 SNS 계정을 대상으로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용, 활동성, 소통성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성남시의 트위터 계정에 최고의 점수를 줬다.

성남시 농업기술센터 트위터는 시가 운영하는 145개의 부서 트위터 계정 중 하나다.

성남시의 시책은 물론 전국의 농정시책과 농촌진흥사업을 공유 확산해 영농 관련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시간 댓글과 답변 또한 영농사업에 관한 시민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는 평이다.

성남시는 SNS 공식 계정인 ‘성남시(행복소통)’과 이재명 시장 계정, 각과 145명의 시민소통관이 운영하는 트위터 등으로 들어오는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으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홍보력, 정보력이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다.

성남시 SNS 행정은 민선 5기가 들어선 이후 2012년 8월 1일 135명의 SNS 시민소통관의 활동으로 시작됐다.

5년이 지난 12월 11일 현재 ‘성남시(행복소통)’ 팔로워 수는 12만7594명이다.

이는 전국의 17개 광역자치단체,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통틀어서 가장 많다.
그만큼 파급력과 소통력이 전국 최고임을 뜻한다.

성남시는 트위터 외에도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늘려 시민 누구나 손쉽게 시정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성남시청’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주요 시정 소식을 볼 수 있고 이곳에서 1:1 대화를 통해 민원 처리도 할 수 있다.

성남시는 SNS 시민소통관 제도의 시행으로 2013년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로 선정돼 안전행정부(현재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2014년에는 전자정부 경진대회로 안전행정부(현재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해야 할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로 선정돼 한국행정학회 우수상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4077
  • 기사등록 2017-12-12 09:0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