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 프로젝트 참여 건축가 공모 -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 리모델링형 지원 선정서점의 환경개선 공사 주관 건축가 공모
  • 기사등록 2017-12-12 08:46:00
기사수정
    경기도청
[시사인경제] 경기도가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 프로젝트의 리모델링 부문을 책임질 건축가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은 ▲리모델링 지원형 ▲문화활동 지원형 2개 분야로 나눠 동네 서점이 지역 사랑방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돕는 지역서점 복합문화공간화 프로젝트다.

앞서 도는 공모를 통해 지난 11월 리모델링 지원형 8개, 문화활동 지원형 10개 등 총 18개 서점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리모델링 지원형은 ▲스카이서점(구리시) ▲교석서점(연천군) ▲우리서점 송내(동두천시) ▲후곡문고(고양시) ▲인생서점(의정부시) ▲우주소년(용인시) ▲꿈틀책방(김포시) ▲최강서점(용인시) 등으로 내년 4월까지 리모델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이들 8개 서점의 새 단장을 담당할 건축가를 뽑는 것으로 8개 동네 서점의 총 공사비는 약 1억 4천만 원이다. 동네서점 환경개선에 뜻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함께 수행 이력 포트폴리오, 8개 서점의 리모델링 프로젝트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문화활동 지원형에 선정된 ▲미스터 버티고(고양시), ▲호평서적(남양주시), ▲북바이북(성남시), ▲행복한 책방(고양시), ▲타샤의 책방(과천시), ▲토닥토닥 괜찮아(안산시), ▲코너스툴(동두천시), ▲작은책방 기역(성남시), ▲5KM 북스토어(부천시), ▲학우당(화성시) 등 10개 서점은 12월 중순부터 출판계 전문가의 컨설팅을 거쳐 약 5개월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발견! 경기동네서점展’을 비롯한 일련의 과정이 틀을 세우기 위한 기초 작업이었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동네서점 복원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단계”라면서 “공간이 가진 매력을 십분 드러내 동네서점에 새 활력을 불어넣을 유능한 건축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4067
  • 기사등록 2017-12-12 08: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