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남양주시가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등록환자 대상으로 2017년도 성과보고와 한 해를 보내며 함께 하는 "송년퀴즈대잔치"를 개최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12월 8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3층 운동교육실에서 등록환자 100명을 모시고,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에 대한 2017년도 성과보고회와 송년퀴즈대잔치를 벌였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7주년 성과보고로 시작돼, 즐거운 레크레이션과 함께 진행된 송년퀴즈잔치는 2017년 교육센터에서 교육받은 내용을 중심으로 그 동안 알고 있던 지식을 확인하고 잘못된 습관을 교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O/X 퀴즈방식으로 누구나 답할 수 있고 패자부활전 등의 기회를 통해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2017년 11월까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 이루어진 주요 교육으로는 고혈압 교육 440회 당뇨병 교육 419회를 비롯해 영양교육, 운동교육 등 총2,434회에 달한다.
이러한 성과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외 와부읍 등 4개소에 상설교육장을 개설해서 권역별로 사업을 지원해 우리시가 타시에 비해 시민들에게 많은 교육의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향후 남양주시는 권역별 상설교육장 추가 확대와 체계적인 관리교육 지원을 통해 고혈압·당뇨병 환자의 조기발견과 지속 치료율을 향상에 힘쓰고, 시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습관개선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의 체계적인 관리 교육에 앞장 서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