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따복하우스 2차 입주자 모집 열기 뜨거워 … 중간집계 평균 경쟁률 4.7대 1 - 경기도, 지난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따복하우스 276호 모집, 5일간 중간집계 총 1,293명 신청
  • 기사등록 2017-12-11 10:48:00
기사수정
    경기도청
[시사인경제] 지난 6일 시작된 따복하우스 2차 입주자 청약접수 열기가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10일까지 따복하우스 2차 모집 중간집계 결과 276호 모집에 총 1,293명이 몰려 평균 경쟁률 4.7대 1을 기록했다. 경기도는 오는 15일까지 다산역A2지구와 176호와 수원영통지구 100호에 대한 따복하우스 청약접수를 진행 중이다.

이는 지난 1월 따복하우스 1차 입주자모집 최종 평균 경쟁률 2.6대 1을 크게 넘어서는 수치이며, LH 등에서 현재까지 경기도에 공급한 15개 지구 행복주택의 최종 평균 경쟁률 2.9:1에 1.6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지역별로는 다산역A2는 3.3대 1, 수원영통은 7.2대 1이며, 모집 계층별·평형별로 최대 경쟁률을 보인 곳은 수원영통의 대학생·사회초년생 26㎡형 일반공급 물량으로 25호 모집에 366명이 청약 접수해 1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따복하우스 홈페이지(http://ddabokhouse.co.kr)는 지난 6일부터 4천여명이 넘는 접속자를 기록했으며, 홍보관 방문자도 7백여 명에 달해 따복하우스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경기도는 따복하우스가 제시한 월 12∼14만원대의 저렴한 임대료와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등 실질적인 부담을 줄여주는 지원정책과 신혼부부를 위한 공간 구성 등을 높은 청약접수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

도는 지난해 9월 마련한 ‘따복하우스 유형별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따라 신혼부부용 따복하우스의 경우 전용면적을 기존 행복주택의 36㎡에서 44㎡로 넓히고(22% 증가), 투룸형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여기에 부부를 위한 가족운동실, 공동주방 등의 경기도만의 차별화된 입주민 편의시설 설치계획을 제안했다.

또한 도는 이번 2차 청약접수부터 청약신청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터넷 청약시스템을 도입하고, 고령자·장애인 등 인터넷 신청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수원광교 따복하우스 홍보관과 남양주 다산주택 홍보관에서도 방문 청약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백원국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따복하우스는 기존에 공급자 위주의 임대주택 공급에서 벗어나, 실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마중물 역할과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따복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따복하우스 응원 이벤트 게시글에는 ‘따복하우스, 청년에게 희망을’, ‘따복하우스로 결혼을 꿈꾸게 됐다’ 등 많은 응원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응원이벤트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등(2명)은 접이식 자전거, 2등(3명)은 네스프레스 커피머신, 3등(250명)은 CJ기프트권 등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인터넷 청약접수시스템은 24시간 운영되며, 청약접수 마감은 15일 17시까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3969
  • 기사등록 2017-12-11 10:4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