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발명코리아 공개심사 개최, 대통령상 등 시상 - 지난 6일 코엑스에서 생활발명코리아 공개심사 개최, 대통령상 등 시상
  • 기사등록 2017-12-07 10:32:00
기사수정
    2017 생활발명코리아 공개심사 및 시상식 포스터
[시사인경제]2017년 생활발명코리아 최고의 여성 아이디어 발명품이 가려졌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한 ‘2017 생활발명코리아 공개심사 및 시상식’에서 홍시연씨가 발명한 ‘오토타월장’이 대상인 대통령상과 1천만원의 발명장려금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는 지난 6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2명의 아이디어 제안자들의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평가한 심사위원 현장심사와 생활발명코리아 사이트에서 사전에 실시된 네티즌 투표 결과를 합산해 선정됐다.

대통령상을 받은 ‘오토타월장’은 타월을 밀폐된 상태로 보관하고, 살균, 건조, 탈취 후 자판기처럼 자동으로 한 장씩 꺼내 쓸 수 있는 새로운 욕실생활가전으로, 전문가와 예비소비자 모두에게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회의장상은 생선조리냄새를 잡는 ‘다시마 천연흡착시트’가 수상했고, 국무총리상은 자석의 세기를 조절해 유리창 내·외부를 동시에 청소하는 ‘창깔끄미’에게 주어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은 복잡한 제조도구 없이 가정에서 손쉽게 천연화장품을 만드는 ‘홈코스메틱 머신’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폐비닐을 모을 때 생기는 부피감을 줄여주는 ‘폐비닐 수거통’, 보건복지부장관상은 길이와 각도를 조절해 해충을 쉽게 잡는 ‘홀드벅스’, 여성가족부장관상은 테이프, 비닐랩을 끊을 때 반지처럼 손가락에 끼워 사용하는 커터기 ‘커터링’, 특허청장상은 건조 중인 빨래를 감추면서 공간을 분리하는 ‘히든앤드라이’, 한 번의 터치로 싱크대 상부장에서 수납장이 내려와 눈높이에서 양념통을 사용하는 ‘상하이동식 빌트인 싱크대 양념수납대’가 각각 수상했다.

생활발명코리아는 창의적 여성들이 생활발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발명특허 권리화 및 사업화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2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웹과 모바일로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온라인 서류심사, 선행기술조사, 면접심사를 실시했고 약 40대1의 경쟁률을 뚫고 35건의 지원작이 선정됐다.

아이디어 접수 시점에 지식재산권 출원된 적 없는 아이디어들을 대상으로 하는 에서는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 특허·실용신안·디자인 등 지식재산권 출원과 시제품 제작이 지원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생활발명코리아는 창의적 여성들이 발명활동을 시작하는 디딤돌이자 여성기업인으로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게 됐다. 생활발명코리아의 지원을 받은 이후 창업과 제품 출시에 성공한 사례들도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1인 가구의 외로움을 달래주는 힐링 가구 ‘프리허그 소파’를 디자인한 대학원생, 재활용 쓰레기를 쉽고 깔끔하게 내다버릴 수 있는 ‘이동식 분리수거함-오니해’를 고안한 전업주부, 세면대에 머리카락 걸림을 막아주는 밸브 ‘속시원한 세면기’를 발명한 탈북민 주부 등 평범한 여성들이 스타트업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제품들을 시장에 선을 보이고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3606
  • 기사등록 2017-12-07 10:3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