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지난 20일 팟캐스트 <이철희의 이쑤시개>에 출연한 원혜영 의원은 김상곤 교육감의 경기도지사 출마설에 대해 "누가 교육대통령을 감히 경기도지사로 끌어내리느냐. 불경스럽다"며 "김 교육감이 김대중·노무현 정부도 못한 무상급식으로 보편적 복지의 물꼬를 텄다" "김상곤 표 혁신교육이 성공해야 사람들이 마음 놓고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이철희 소장과 김윤철 교수도 김상곤 교육감에게 "(주변에 현혹돼) 쉽게 움직이면 안 된다" "이쯤에서 '저는 교육에 충실하겠다'라던지 하는 입장을 정리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원혜영 의원의 경기도지사 출마에 대해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 소장은 “정당의 지도부보다는 광역단체장으로 나가는 것이 민주당 혁신에서는 중요한 내용”이라며 “원혜영 의원의 선택은 어른스러운 선택이다” “스스로의 장점이 행정에 잘 맞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원혜영 의원은 박근혜 정부의 민영화 드라이브를 비판하며 “공공성의 위기를 지방에서 지켜내고 살려내는 것이 중요하다” “시대정신을 내세운 가치논쟁에서 국민적?도덕적인 명분을 갖는다면 민주당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공공성 수호’를 놓고 국민이 지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원혜영 의원은 “국민들이 MB 독선에 궐기해서 힘을 모았지만, 민주당이 잘하지 못했다” “말로만 혁신할 수 있는데 지금은 뼈를 깎는 혁신, 집권세력보다 더 설득력 있는 믿음을 국민에게 줘야한다”며 “버스공영제가 민생을 위한 핵심적 의제이자 사회경제적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철희 소장도 “민주당이 지지부진한 이유는 민영화 대척점에서 싸우는 것이 아니라 당내 싸움 버리는 것이기 때문이고, 이는 민주당의 고질병”이라고 말했다. 




'버스공영제'와 관련해 이날 방송에서는 명지대 신율 교수의 “버스공영제는 6.4 지방선거에서 정국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는 민생 전략”이라는 의견과 우석훈 박사의 “'버스공영제'를 통해 지역 경제와 복지가 증진될 수 있다”는 의견이 소개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079
  • 기사등록 2014-02-23 11:5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노인 비율 15% 돌파…노인 셋 중 하나 "노후준비 못했다" 경기도 노인 비율이 지난해 15%를 넘은 가운데 노인 셋 중 하나는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월 소득이 100만 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경기도는 2023년 기준으로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현황, 경기도의 사회조사 등 65세 이상 노인 관련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한 `경기도 노인통계 2023`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우선 도내 65세 이상 노인.
  2.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3. 안산시, 5월 대규모 행사 앞두고 위험 요소 사전 차단 주력 안산시가 `가정의 달` 5월에 개최하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앞두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오는 5월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
  4. 성남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개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을 24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151면의 지평식 주차장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 후 6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시는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인근 모란시장 이용 고객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5. 수원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3일 행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행궁문화거리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원 9명으로 구성됐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의 구체적인 방향 등을 수원시와 협의하며 축제를 준비할 예정이다.발대식에는 양승억 행궁문화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