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육운 업계,‘안전한 육상교통 결의문’채택 - 14일 육운의 날 기념식서 유공자 293명 표창·교통안전 다짐
  • 기사등록 2017-11-14 08:45:00
기사수정
    국토교통부
[시사인경제]제31회 육운의 날을 맞아 버스, 택시, 화물, 자동차 정비 및 관리업계 대표 등 육운 산업 종사자들이 육운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대국민 교통 서비스 향상과 안전한 육상 교통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육운(陸運)이란 육상에서 여객 및 운송을 나르는 일을 의미한다.

이들은 14일 르메르디앙호텔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전체 육운산업 종사자 128만 명을 대표해 결의문을 채택하고, 이를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전달해 업계의 의지를 다짐한다.

“낮아지는 교통사고, 높아지는 행복지수, 육운산업이 앞장서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국토교통위원회 민홍철 위원, 윤관석 위원, 정용기 위원, 육운 산업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가 개최된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육운 업계 종사자의 땀과 열정이 밑거름이 돼 국민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또한, “내수 침체 등으로 대내외적 경제적 환경이 어려워지고 교통서비스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치도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고 있는 만큼, 환경 친화적이면서 경쟁력이 높은 미래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국민들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 수준을 높여가는 등 육운 업계 스스로의 끊임없는 경영 혁신과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운행과 운수종사자 근로여건 개선을 당부했다.

아울러, “국토교통부도 육운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첨단기술 접목과 고부가가치 신성장 산업으로 자리매김해 국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육운 종사자 복지 증진 등 최선을 다해 육운 산업 지원을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육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을 실시해 국민의 발이자 국가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온 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은탑산업훈장’은 여객 운송 업계에 32년간 근무하면서 고속업계 최초로 차선이탈경보장치(LDWS), 자동긴급제동장치(AEBS) 등을 도입해 고속버스의 안전성을 제고하는 한편, 고속버스 모바일 앱, 이패스(E-pass) 시스템, 프리미엄 고속버스 도입 등 고속버스의 서비스 개선 등의 공로로 금호고속(주) 이덕연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은 화물공제조합의 계약 대수 확충 등 공제조합의 경영수지 개선, 구미·포항·경주·경산지역 공영차고지 조성사업 등에 적극 협조하는 등 22년 넘게 화물 운송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삼광종합운수(주) 김화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또한,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통한 교통사고 예방과 표준정비시간 산정 등에 기여한 공로로 문경자동공업(합) 황경연 대표이사와 브랜드택시 도입, 동시 통역시스템 협약 체결 등을 통해 제주지역 택시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평화운수㈜ 강성지 대표이사가 각각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그 외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 표창 4명,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281명 등 총 293명이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0529
  • 기사등록 2017-11-14 08:4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