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가평군, 상복터져
[시사인경제] 가평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년도 국가 재난관리’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국무총리, 행자부장관 표창을 싹쓸이 한데 이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업인의 날에서도 정부포상을 독식해 상복이 터졌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국가기념행사로 1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농업인 3명을 배출해 대통령 및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세우며 개인과 군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다.

대통령표창 수상자로는 축산업발전 부문에 이병환 씨, 식량부문에 추선엽 씨 등 2명으로 우전목장을 운영중인 이 대표는 한우 150두를 사육하면서 친환경축산물 생산을 위한 각종 인증획득, 축산업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교육이수, 한우경진대회 6회 수상, 한우보증씨수소 5두 및 후보씨수소 8두가 선정되는 등 축산업 발전에 선두주자 역할을 해왔다.

또 상천정미소를 운영하고 있는 추 대표는 벼 15만여㎡를 위탁재배, 벼직파종 신기술도입, 친환경쌀연구회 설립, 친환경 학교급식공급 등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공공비축벼 매입시 대형포장(800Kg 톤백)을 시범적으로 실시하는 등 가평쌀 안정적 생산과 유통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함영훈 씨는 정보교환과 친선도모를 위한 타시군 농업경영인회와 교류대회를 개최하고 휴경농지를 재배해 불우이웃돕기 및 농업경영인연합회 재정확보에 기여해왔다며 수상이유를 전했다.

수상의 기쁨을 함께한 김성기 군수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오늘의 수상은 가평농업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인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지원사업을 발굴 추진해 대한민국에서 제일가는 농축산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0288
  • 기사등록 2017-11-10 11:4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