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회 안양 詩 낭송대회, 지난 3일 막 내려 - 초등, 중·고등, 가족, 성인부문 45팀 출전. 신기초 문상혁군, 이원구씨 대상 영예
  • 기사등록 2017-11-06 14:38:00
기사수정
    제2회 안양 詩 낭송대회
[시사인경제] 안양시평생교육원 강당이 지난 3일 가을밤, 안양시민들의 시 낭송으로 수놓아졌다.

안양시가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 이날 시 낭송대회는 이필운 안양시장이 안도현 시인의 ‘가을엽서’를 낭송하는 것으로 막이 올랐다.

대회는 예선을 뚫고 출전하게 된 초등부 20팀, 가족 5팀, 중·고등부 5팀, 성인 13팀, 총 43팀이 참여해 시민들의 응원 속에서 시를 낭송하며 경쟁을 펼쳤다.

또한, 특별공연으로 멀티동화구연 ‘똥벼락’과 환상적인 버블쇼가 펼쳐져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심사결과 초등부에서는 권정생 시인의 ‘호박 넝쿨’을 낭송한 신기초 3학년 문상혁 군이 대상을, 이혜영 시인의 ‘주고싶어하는 너’를 낭송한 박달초 2학년 조수민 양이 금상의 영광을 안았다.

은상에는 고주니(부안초3), 권민준(안일초3), 유민서(신기초3), 동상에는 황다인(안양남초2), 박도윤(신기초2), 이가현(신기초4), 성정현(신기초6) 등 7명이 선정됐다.

가족 부문에서는 금상에 권정생 시인의 ‘민들레이야기’를 낭송한 박주언 가족이, 은상에는 이잠 시인의 ‘시집 간 날’을 낭송한 한은서 가족이 선정됐다.

중·고등부에서는 정호승 시인의 ‘봄길’을 낭송한 스프링로드팀(비산중 안예빈 외 3명)에게 금상이, 김춘수 시인의 ‘꽃’을 낭송한 F4팀(비산중 박지수 외 2명)에게 은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마지막 성인부에서는 허연 시인의 ‘오십미터’를 낭송한 이원구 씨가 대상을 받았고, 곽재구 시인의 ‘사평역에서’를 낭송한 김영희 씨가 금상, 이수익 시인의 ‘승천’을 낭송한 김미옥 씨가 은상, 한강 시인의 ‘서시’를 낭송한 김가람 씨와 김소월 시인의 ‘초혼’을 낭송한 신민자 씨가 동상을 받았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남녀노소, 가족이 함께 시 낭송을 즐기는 모습에서 인문도시 안양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며 마무리 인사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9629
  • 기사등록 2017-11-06 14: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