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남양주시는 지난 3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사립유치원 학부모 430여 명을 대상으로 힐링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교육은 학부모의 육아 스트레스 해소 및 흥미유발을 위해 뮤지컬 갈라쇼와 인기강사 김창옥 교수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뮤지컬 갈라쇼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지금 이순간’ ‘팬텀 오브 디 오페라’ 등 6곡의 뮤지컬 음악을 감미롭고 웅장한 목소리로 공연해 참석자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시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각종 TV프로그램과 기업 등에서 강연을 통해 유명해진 소통 전문가 김창옥 교수는 나 자신, 부모와 자녀, 부부간 자존감을 높여주는 소통의 방식을 여러 가지 사례와 유머로 흥미롭게 풀어주어 강연 내내 호응과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우리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임기 내내 ‘교육받기 좋은 도시’, ‘아이들과 부모님이 행복한 도시’, 그래서 사람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왔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각 가정에 돌아가시어 우리 아이들 안에 잠들어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깨우고 발전시켜 줄 수 있는 역할을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