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물 절약 실천 수기·아이디어·그림’을 공모한다.
수기는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의 중요성을 구체적이고 진솔하게 표현해야 한다. 물이 부족했던 경험, 물 절약 실천 사례 등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써야 한다.
아이디어 부문 응모자는 ‘물 부족’을 슬기롭게 대처할 방안, 물 절약을 위한 획기적인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 ‘그림 부문’은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웹툰, 포스터 등 자유로운 형식의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수원시민은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1인당 1점). 수원시(www.suwon.go.kr)·수원시상수도사업소(water.suwon.go.kr) 홈페이지에서 ‘물 절약 실천 수기 및 아이디어 공모’ 배너를 클릭해 작품을 등록해야 한다. 우편 접수(수원시 장안구 광교산로 119 수원시상수도사업소 맑은물정책과 공모전 담당자 앞)도 가능하다.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12월 11일 수상작을 발표하고, 12월 중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표창과 부상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만 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10만 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 5만 원 상당 상품권이 수여된다. 수기·그림 부문은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6명을 선정하고, 아이디어 부문은 최우수·우수 각 1명, 장려 2명을 선정한다.
수상작품은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홍보관, 홈페이지 등에 전시되고, 물 절약 교육·홍보·정책 자료로 활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