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 나은 오산을 위한 프로젝트에 투자하세요 - 11월 한 달 간 오산시 크라우드 펀딩 모집
  • 기사등록 2017-10-31 14:19:00
기사수정
    오산시 크라우드 펀딩 모집
[시사인경제] 오산시는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1일까지 더 나은 오산시를 위한 참신하고 가치 있는 아이디어을 모집했고 총 12개의 프로젝트 아이디어가 지원해 8개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선정된 혁신 프로젝트는 오마이컴퍼니(www.ohmycompany.com)을 통해 시민투자를 받는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한다.

오산시만의 특색을 살리는 프로젝트로는 오산시의 옛 양조장을 복원해 건강한 생 막걸리를 제조하고자 하는 오매장터 프로젝트, 오산의 소농인 31인이 키운 쌀로 즉석떡국을 개발하는 31인의 즉석떡국 프로젝트, 오산시의 다양한 문화·역사 컨텐츠를 북아트의 구조로 직접 체험 가능한 DIY키트를 제공하는 북아트 프로젝트가 있다.

또한 오산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도 돋보인다. 갑자기 어려운 형편이 돼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 청소년에게 교복을 지원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저소득층 가정에 전기절감과 밝은 빛을 줄 수 있는 LED 등 교체 프로젝트, 청각장애인에게 진동으로 정보를 알리는 기능을 갖춘 바이브밴드 프로젝트가 그것이다.

오산청년들이 주체가 돼 도전하는 프로젝트도 있다. 청년 문제에 대해 직접 청년들과 만나 소통하는 장을 열고자 하는 오산청년 열정프로젝트 ‘해봐야 알지’프로젝트이다. 또 동네 소농과 함께 전통의성 김씨 종갓집 방식으로 만드는 건강한 고추장, 된장을 알리고자 하는 전통햇살 마을기업의 프로젝트도 눈에 띈다.

오산시 크라우드 펀딩은 단순히 사회적 경제기업만을 대상으로 펀딩을 진행한 다른 지자체와 차이를 보인다.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신대, 오산대와 함께하고 공동으로 기획· 주관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폭넓게 발굴하고, 다양한 세대별·주체별 혁신프로젝트를 후원할 기회를 열게 됐다는 점도 특기할 만하다.

시 관계자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는 프로젝트로 끝나지 않고 지속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면서 “더 나은 오산을 위한 8개의 크라우드 펀딩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8개의 프로젝트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www.ohmycompany.com)를 통해 소액부터 투자할 수 있으며 투자한 금액에 따른 다양한 리워드도 제공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8983
  • 기사등록 2017-10-31 14: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2.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3.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