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최종윤 서울시 전 정무수석
[시사인경제] 더불어민주당 하남지역위원장에 최종윤 서울시 전 정무수석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오전 최고위원회를 열어 조직 강화특별위원회에서 단수로 추천한 최종윤 전 정무수석을 이견 없이 만장일치로 하남시 지역위원장으로 확정했다.

지난 11일 단수 추천됐으나 면접 기회도 갖지 못한 다른 후보들의 반발로 재논의를 결정한 바 있다.

이후 18일 세 후보에 대한 면접을 실시했으며, 면접 직후 민주당 조강특위 위원들의 표결을 통해 최 전수석이 무난히 단수후보로 재추천돼 경쟁력과 실력을 입증했다.

최 위원장은 “시민과 당원의 동의와 참여 속에 지역위원회를 소통의 통로로 만들겠다고 말하며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을 거두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정무수석을 마치고 지난 하남시장 선거에서 총괄본부장을 맡아 하남시장 선거를 승리로 이끌었으며, 서울시 정무수석의 경험을 살려 하남시 대중교통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시와 긴밀한 역할을 진행해 왔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최 위원장은 망월 초등학교와 고려대학교를 졸업했고 국회 보좌관과 문재인 대통령 후보 정무특보, 서울시 정무수석을 거치며 정치 현장과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중앙정부 및 인접 서울시의 네크워크를 통해 집권 여당 지역위원장으로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는 지역사회의 기대가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8632
  • 기사등록 2017-10-27 16:2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