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평생학습도시 의정부시는 지난 21일 시청 앞 잔디광장 및 도로 일대에서 ‘가치나눔, 가치성장! 품앗이 학습공동체 의정부’를 주제로 제4회 의정부시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 시민들이 이루어낸 평생학습 성과를 함께 나누며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체험학습 및 문화예술공연, 놀이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학습축제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과 가수 홍삼트리오의 축하공연, 한국전통의상 패션쇼, 평생학습동아리 콘서트, 성인문해 골든벨 등 흥겹고 감동적인 무대가 이어졌다.
백세공감 홍보체험관은 동주민센터, 지역 평생교육기관, 학습동아리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40여 개의 체험홍보 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놀이학습을 통해 가족의 소통을 도모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의정부 엄마품 놀이학교의 가족놀이캠프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청소년들의 미래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여행, 영아원 복지기금 마련 및 푸드트럭 활성화를 위한 행복나눔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운영돼 인기를 끌었다.
또한 관람객들의 행사참여를 기념하기 위한 스마트폰 사진 콘테스트는 현장투표를 통해 총 12명의 수상자에게 시상을 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민모두가 함께 참여해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공동체와 가족행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평생학습박람회가 됐다”고 했으며, “앞으로도 의정부시의 평생학습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